“오늘부터 영수증 이렇게 챙기세요” 신청하면 7만원 계좌로 바로 입금해 준다는 제도 (+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뉴스위크 지식창고 입니다. 식료품 구매 하러 마트에 자주 가실텐데요. 물건 사고 계산할 때 영수증 챙기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런데 매번 챙겨온 영수증 확인하지 않고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영수증을 종이로 받지 않고 모바일 전자영수증으로 받으면 현금으로 돌려준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란 일상 속 탄소중립실천이 혜택으로 돌아오는 제도인데요. 아래 영상이랑 내용 참고하시면 꿀팁이 될거에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3.png입니다


이제 영수증 한장에 100원의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다회용기 사용 시에는 1천 원이나 적립해 주는데요. 요즘은 배달음식도 많이들 시키잖아요. 요기요와 경기도 배달 특급 어플을 통해 일부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유 자동차의 무공해차 대여인데요. 이건 한 번에 5천 원씩 적립해 주니까 놓치시면 손해인데요. 전기나 수소차를 선택하기만 하면 차종이나 모듈 상관없이 다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요즘 리필용품 많이들 사용하시잖아요. 마트 리필 스테이션을 이용할 때마다 2천 원씩 적립되는데요. 리필용기에 내용물만 채우기 때문에 가격도 저렴하고 쓰레기도 안 나오고 게다가 적립까지 해주니 1석 3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신청하기 이렇게 가입만 하면 1인당 최대 7만 원까지 적립금을 받으실 수 있으니 환경도 지키고 적립도 받으시기 바랍니다. 소득 관계없이 지원해준다는 지역별 지원금 해당하시는 지역인지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